PROGRAM

세션안내
대한민국 영토, 콘텐츠로 넓힌다! NEXT CONTENT CONFERENCE

[세션1] 새로운 융합, 콘텐츠의 확장 (401호)

21C에 가장 핫한 애니메이션 시리즈 <슈퍼배드>, 아시아에서 가장 클래식한 글로벌 IP로 성장한 <산리오>의 디자인캐릭터를 통해 오랜 기간 동안 사랑받는 IP가 탄생하고 유지되는 과정을 알아본다. 또한, 113년의 전통을 가진 <이토야(Itoya)>와 국내 대표적인 금융기업 <신한카드> 사례를 통해 브랜드의 가치를 높이기 위한 문화마케팅과 산업간 융합 전략을 논의한다.

* 모더레이터 : 이장우 <슈퍼배드> 그루 성우

[트랙 1-1] IP 는 어떻게 생명력을 갖는가
시간 이름/소속 발표주제
15:00 ~ 16:30 피에르 코팽
슈퍼배드 감독
<슈퍼배드> 시리즈 제작 이야기
Despicable Me : The Making of a Franchise
이계훈 산리오 실장
X
전재웅 애니펜 대표
한국의 IT 기업과 일본의 IP 기업간의 콜라보레이션 : 애니펜 & 산리오
Korea IT company and Japan IP company collaboration - ANIPEN & SANRIO
[트랙 1-2] 디지털 시대의 아날로그, 경험이 가치를 창출한다.
시간 이름/소속 발표주제
16:30 ~ 18:00 미키오 마츠이
Itoya CMO/CIO
이토야, 새로운 경험과 시간을 가능하게 하는 창의적인 공간
Ginza Ito-ya : a creative place where customers can spend their own special time and encounter new experiences
장재영
신한카드 브랜드기획팀 팀장
디지털 시대, 신한카드의 진정성 문화마케팅 전략
Digital era, Shinhancard's authentic culture marketing strategy

[세션2] 플랫폼 혁명, 콘텐츠의 변화 (403호)

콘텐츠 산업 생태계를 완전히 바꾸고 있는 ‘플랫폼 혁명’ 사례를 Adobe의 인공지능 Sensi와 네이버의 인공지능 Clova를 통해서 조망하고, 영상, 웹소설(웹툰), 음악 등 장르별 대표 콘텐츠 플랫폼 사례를 통해 미래 비즈니스 지형을 예측해 본다.

* 모더레이터 : 알렉스 젠슨 TBS eFM This Morning 라디오 앵커

[트랙 2-1] 초연결시대 더욱 인간다워질 수 있는가
시간 이름/소속 발표주제
15:00 ~ 16:30 카르멘 서터
Adobe 수석매니저
인텔리전스 오브 익스피리언스
The Intelligence of Experiences
성장현
네이버 클로바 팀
네이버-라인의 클라우드 인공지능 플랫폼 클로바(Clova)를 만나다
[트랙 2-2] 넥스트 콘텐츠, 플랫폼에서 길을 찾다
시간 이름/소속 발표주제
16:30 ~ 18:00 윤재영 타이탄플랫폼 대표
X
아드리안 섹스톤 타이탄플랫폼US CEO
스마트 콘텐츠 테크놀러지, 지식재산권 생태계를 겨냥하다
Smart Contents Technology & Smart Ecosystem
조한규
카카오 콘텐츠사업부문 이사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의 진화 : 카카오페이지 사례를 중심으로
김홍기
스페이스 오디티 대표
급변하는 플랫폼 속 음악콘텐츠, 그 자기 진화의 현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