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GRAM

세션안내
대한민국 영토, 콘텐츠로 넓힌다! NEXT CONTENT CONFERENCE

[세션3] 확장되는 오감, 창작의 무한경계 (403호)

세계 최초로 인공지능(벤자민)이 만든 시나리오로 영화를 제작한 오스카 샤프와 로스 굿윈, 로봇저널리즘의 선두주자인 서울대학교의 이준환 교수, 대표적인 콘텐츠산업 정책기관인 한국콘텐츠진흥원의 권호영 연구위원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콘텐츠 창작 현안과 이슈를 들어본다.

*모더레이터 : 알렉스 젠슨 TBS eFM This Morning 라디오 앵커

[트랙 3] 인공지능은 연결하고, 인간은 창작한다
시간 이름/소속 발표주제
13:30 ~ 15:30 오스카 샤프 영화감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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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스 굿윈 Artist 컴퓨터공학자
인공지능으로 영화 만들기
AI MAKING MOVIES
이준환
서울대학교 교수
알고리즘이 만드는 콘텐츠와 정보 서비스의 미래
권호영
한국콘텐츠진흥원 연구위원
인공지능과 IOT가 가져올 미디어 산업의 모습은?
How will the media industry be changed due to Arifical intelligence and IOT?

[가상현실콘텐츠산업 미래전망 포럼] 상상과 현실의 경계에 선 사람들(403호)

한국가상증강현실산업협회와 함께 차세대콘텐츠산업의 핵심동력으로 주목받고 있는 가상현실콘텐츠의 현재와 미래를 조망한다.

*모더레이터 : 곽재도 문화체육관광부 문화기술 PD

[미래전망 포럼] 상상과 현실의 경계에 선 사람들
시간 이름/소속 발표주제
15:30 ~ 18:10 크리스티나 헬러
VR Playhouse, CEO
인간중심 실감형콘텐츠(VR,AR) 창작사례
Immersive Content for VR and AR - More Human, Less Robot : VR Playhouse’s Humanist Approach to VR Content
카얌 와킬
Live Planet, Chief Strategy Officer
VR 기술은 우리의 삶을 어떻게 변화시키고 있는가
Virtual Psychedelics: How VR Affects Your Life
장진기
VR크리에이터, 멀미왕
수용자 관점의 VR콘텐츠와 소비자 트렌드 VR
Experience and user trend
강신범
(주)바른손 대표
엔터테인먼트 산업에서의 VR 전망과 발전방안
The Era of VR in the entertainment indust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