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EAKERS

SPEAKERS
대한민국 영토, 콘텐츠로 넓힌다! NEXT CONTENT CONFERENCE

새로운 융합, 콘텐츠의 확장 (10월 23일, COEX 401호)

[1-1] IP 는 어떻게 생명력을 갖는가

성명 사진 프로필

피에르 코팽
(Pierre Coffin)

피에르 코팽 Pierre Coffin
(발표)
  • 애니메이션 <슈퍼배드>시리즈, <미니언즈> 로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감독, 애니메이터 및 배우
    ※ <미니언즈> 캐릭터를 직접 연기함
  • 파리의 Gobelins school of animation에서 수학
  • Amblimation에서 스티븐 스필버그가 제작한 애니메이션 <We’re back! A dinosour’s story> 제작에 참여
  • French CGI studio Ex Machina에서 애니메이터로 활약
전 세계 애니메이션 흥행 순위
  • 1위 : (2013년) 겨울왕국 Frozne (12억 7423만 달러)
  • 2위 : (2015년) 미니언즈 Minions (11억 6724만 달러)
  • 4위 : (2017년) 슈퍼배드3 Despicable Me 3 (10억 2475만 달러)
  • 8위 : (2013년) 슈퍼배드2 Despicable Me 2 (9억 75216만 달러)
  • 37위 : (2010년) 슈퍼배드 Despicable Me (5억 4349만 달러)
※ 출처 : http://www.the-numbers.com

이계훈
(Gyehoon Lee)

이계훈
(발표)
  • 산리오 본사 글로벌 기획본부 실장(2017)
  • 산리오 본사 찬리오 PD(2016)
  • 산리오 코리아 COO (2006)
  • 산리오코리아를 거쳐 산리오 본사에서 해외비즈니스와 신규사업 등을 담당하고 있으며 한국 기업들과의 협업사업을 모색하고 있음
산리오 (SANRIO COMPANY, LTD.)
  • <헬로키티>를 포함 450개 이상의 캐릭터를 보유하고 있는 세계 최대 캐릭터 회사
  • 전 세계 20,000개의 산리오 리테일숍 운영,연간 20,000개 이상의 캐릭터 상품 개발
  • 전 세계 1,900개 이상의 라이선싱 진행(Swarovski, H&M, UNIQLO, GAP, FOREVER21, MARKS&SPENCER 등)
  • 다양한 글로벌 IP와 콜레보레이션 진행(도라에몽, DC코믹스, 원피스, 에반게리온, 쎄서미 스트리트, 에릭 칼(동화작가) 등 다양한 글로벌 IP 와 콜라보이션 진행

전재웅
(Jaewoong Jeon)

전재웅
(발표)
  • ㈜애니펜 설립자 및 대표
  • 前 연세대 소프트웨어 응용 연구소 연구원
  • 연세대학교 공과대학 컴퓨터공학과 박사. 주요연구 분야는 Computer Animation Techniques, Sketch-based Interface Techs, Kinetic Typography 등임
㈜애니펜
  • 세계 최초의 AR(증강현실) 영상 제작 플랫폼 AnibeaR 개발사
  • 주요사업파트너 : Google, Apple, Microsoft, Qualcomm, Wikitude. Sanrio, LINE, ICONIX, Youtube, KT 등
  • 아이코닉스와 AR드라마 '내 손 안의 뽀로로' 제작, 전 세계적으로 6백만뷰 이상 기록

이장원
(Jangwon Lee)

이장원
(모더레이터)
  • 現 파이브 몬스터즈 소속
  • 애니메이션, 게임 등 다방면에서 활약하고 있는 대표성우
  • 1997년 KBS 공채 26기. 중앙대학교 연극영화과 출신
주요출연작품
구분 작품 캐릭터
애니메이션 슈퍼배드 시리즈 그루, 드루
겨울왕국 올라프
나루토(투니버스) 킬러 비
게임 디아블로3 아즈모단
리그 오브 레전드 그라가스, 우디르, 뒤틀린 숲의 오른쪽 성소
하스스톤 여관주인

[1-2] 디지털 시대의 아날로그, 경험이 가치를 창출한다

성명 사진 프로필

미키오 마츠이
(Mikio Matsui)

피에르 코팽 Pierre Coffin
(발표)
  • 이토야 최고마케팅책임자(CMO) 이자 최고정보책임자(CIO)
  • IT 엔지니어로서 경력을 쌓기 시작했으며 IT 컨설턴트로 일하며 여러 주요 회사에 IT 전략 계획 및 IT 프로젝트 관리 서비스를 제공
  • 이토야에서는 마케팅 프로세스 간소화 및 매장 생산성을 극대화를 위한 새로운 인력 스케줄링 프로그램의 도입에 크게 기여함으로써 이토야의 기업 가치를 향상시킴
이토야 (Itoya)
  • 1904년에 설립, 113년의 전통을 가진 일본 최고의 문구전문기업
  • 긴자 본점 간판의 ‘레드클립’은 이토야 상징으로 일본의 대표적인 이정표
  • 문구를 전문으로 하는 이토야 이외 소형 점포인 이토야 탑드로어(Itoya Topdrawer), 고급 필기구를 취급하는 카랑데슈(カランダッシュ)도 운영하고 있음
  • 2015년 6월 리뉴얼긴자 이토야는 전통적인 문구소매점에서 고객이 시간을 보내고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는 창조적인 공간으로 탈바꿈하여 각광을 받고 있음
    - 문화와 휴식이 공존하는 공간으로 구성. 문구용품 뿐만 아니라 미술용품도 판매하며, 자신만의 노트를 제작하거나 지류체험 등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코너를 구성
    - 또한 이토야에서 직접 재배한 채소로 만든 요리를 제공하는 레스토랑을 운영하는 등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변화를 통해 새로운 시대의 변화에 발맞춰가고 있음

장재영
(Jai Young Jang)

이계훈
(발표)
  • 신한카드 브랜드기획팀 팀장 (2015~)
    ※ 2016 신한카드, 머니투데이 광고대상 수여
  • 신한카드 회원마케팅팀 근무(2007)
  • 삼성카드 근무 시작(1996)

이장원
(Jangwon Lee)

이장원
(모더레이터)
  • 現 파이브 몬스터즈 소속
  • 애니메이션, 게임 등 다방면에서 활약하고 있는 대표성우
  • 1997년 KBS 공채 26기. 중앙대학교 연극영화과 출신
주요출연작품
구분 작품 캐릭터
애니메이션 슈퍼배드 시리즈 그루, 드루
겨울왕국 올라프
나루토(투니버스) 킬러 비
게임 디아블로3 아즈모단
리그 오브 레전드 그라가스, 우디르, 뒤틀린 숲의 오른쪽 성소
하스스톤 여관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