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보도자료
생성형 AI 기반 건축 공간 디자인 기업 플랜바이테크놀로지스, ‘NextCon 2025’ 참가
작성일
2025-07-17
조회
111

생성형 AI 기반 건축 공간 디자인 기업 플랜바이테크놀로지스(대표 노현섭)가 오는 7월 30일 (수) 부터 4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코리아빌드위크 NextCon 2025’(넥스트콘)행사에 참여한다.
다양한 생성형 AI 모델을 융합하여 건축 디자인 시각자료 제작 및 편집, 제안서 내용 자동 생성, 그리고 딥리서치를 통한 비교 분석까지 자연어 기반의 챗봇으로 통합한 새로운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플랜바이테크놀로지스는 카이스트 출신 개발자들이 중심이 되어 2023년 설립한 딥테크 기반 스타트업으로, 건축 공간 디자인 업무의 비효율을 해결하기 위해 출범했다. 설립 직후 실리콘밸리 기반의 글로벌 벤처캐피털 500 Global로부터 투자를 유치했으며 2024년 카이스트청년창업투자지주로부터 투자를 유치하고, 중소벤처기업부의 초격차 스타트업 1000+ 딥테크 TIPS에도 선정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플랜바이테크놀로지스는 생성형 AI를 건축 공간 디자인 분야에 맞게 파인튜닝, 학습하여 다양한 형태의 소프트웨어로 제공하는 독자적인 기술을 보유중이며 관련 국내 특허 4건을 보유하고 있다. 그 중 1건은 2025 제 19회 상반기 대한민국 우수특허 대상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룬바 있다.
플랜바이테크놀로지스는 ‘Korea Build Week 트렌드 세미나: NEXT HOME - AI 시대의 주거 혁신’에 참여해 AI 기술을 활용한 건축 공간 디자인에 대한 발표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날 발표를 맡은 플랜바이테크놀로지스의 건축 AI 엔지니어 유상현 책임은 “기존의 건축 공간 디자인 과정은 AI 기반의 새로운 프로세스로 전환될 것“이라며 “이번 세미나를 통해 최대한 많은 건축 공간 디자인 관련 업계 기업들의 AI 도입을 돕고 싶다“라는 포부를 밝혔다.
플랜바이테크놀로지스는 2025년 하반기 신규 서비스 글로벌 런칭을 목표로 기술개발을 진행중이며 이미 국내외 유수의 건축, 건설, 인테리어, 부동산 기업들에게 서비스를 제공중이다. 2025년 5월 미국 법인을 설립 했으며 신규 서비스 런칭과 함께 본격적인 글로벌 진출을 앞두고 있다.
한편, 플랜바이테크놀로지스가 참가하는 이번 NextCon 2025는 ㈜메쎄이상이 주최하며, 대한민국 대표 건설·건축 전시회인 ‘2025 코리아빌드위크’와 함께 개최된다.
MOMENTUM: New Wave 슬로건 아래, ▲스마트건설&OSC ▲스마트홈&빌딩 ▲건설자동화&로보틱스 ▲탄소중립&신공법·신기술 ▲스마트안전 등 최신 건설 기술이 총망라된다.
또한 전문 컨퍼런스, 건설사 구매상담회, KOTRA 수출상담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참가기업과 업계 종사자들에게 실질적인 정보와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행사는 7월 30일(수)부터 8월 2일(토)까지 코엑스 B홀에서 열리며, 사전등록은 7월 29일(화)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가능하다.
출처: 국제뉴스(https://www.gukjenews.com)